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침수차량 구별법 7가지 중고차 구매시 필수

by 보웅 2022. 8. 27.
반응형

침수차량 구별법 7가지

 

1. 첫 번째로는 차량 내부의 악취입니다. 차량에 들어가셔서 차량 문, 창문을 모두 닫고 난 상태에서 히터를 틀어보고 악취가 난다면 해당 차량의 침수 여부를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두 번째는 차량 엔진룸의 진흙의 흔적입니다.

번네트를 열어서 엔진룸 쪽을 보시고 단순한 먼지가 아닌 진흙 흔적이나 녹이나 부식이 된 흔적이 있어도 해당 차량을 침수차량인지 의심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세 번째는 침수차량 사이트로 침수차량인지 조회하기입니다. 보험개발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카히스토에서 무료로 침수차량인지 아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 카히스토리 사이트로 확인 가능)

 

 

카히스토리

할인조회 건당 770원 (본인확인 하고 최근 1년내 5건 이하, 부가세 포함) --> (1년내 5건까지, 본인확인 필요)

www.carhistory.or.kr

 

침수차량 제목 사진
침수차량 제목 사진

 

4. 네 번째로는 차량 운전석이나 좌석마다 탑승을 하여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기입니다. 운전석, 보조석, 뒷좌석까지 모두 잡아당겨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침수차량의 경구 끝까지 잡아당겼을 때 진흙, 오물, 곰팡이의 흔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다섯 번째로는 차량 시트 아랫부분 확인하기입니다. 시트 밑부분에 흙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트 아랫부분은 젖으면 잘 마르지도 않아서 얼룩 또는 곰팡이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6. 여섯 번째는 차량의 시거잭 부분의 안 쪽 확인하기입니다. 시거잭 소켓을 면봉으로 문질러서 녹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차는 시거잭 소켓 안쪽에 물이 들어갈 일이 없습니다.

 

7. 일곱 번째는 차량 연료 주입구 근처를 확인입니다. 침수차량이라면 연료 주입구 근처에 오염물질이 묻어져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세차를 할 때 물이 들어갈 수는 있지만, 흙탕물이나 녹슨 흔적이 보인다면 해당 차량은 침수차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댓글